스옌은 중국 후베이성 내에 있는 중국 자동차 제조 왕국이다. 완비한 자동차 제조 기술과 시설을 가지고, 스옌은 자동차 산업을 인해 번창한다. 최근 몇 년간 자동차 산업은 스옌의 공업 경제 절반 이상을 보유했다. 중국13.5 규획 실행 동안 스옌 자동차 산업은 년 평균 5% 이상 성장했으며 최고 생산량은 1,500억 위안을 돌파했다. 지난해 ‘스옌 혁신발전 전략’에서 전체 자동차 산업 공급망은 스마트 제조 및 지능 물류 중심으로 제조 과정의 정밀화, 유연화 및 지능화를 추진한다고 언급했다. 따라서 현지 자동차 회사의 스마트 제조로 변신하기위해 큰 열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VisionNav Robotics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중국 자동차 도시를 도와 물류 디지털화 성취했다.
프로젝트 배경
자동차 제조업은 현시점으로 자동화 활용도 가장 높은 업종 중 하나이며 산업용 로봇 (협동로봇 및 산업용 이동로봇 포함) 이 자동차 제조업계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다. IFR (International Federation of Robotics)에 따르면 2022년 자동차 제조업의 산업용 로봇 수요가 전체 산업 로봇 수요의 1/3 이상을 차지할 예상이며, 이는 자동차 제조업의 특성과 관련이기 때문이다. 자동차 제조업은 부픔의 안정성, 일관성 및 규모에 대한 기준이 높으며 로봇을 도입하면 부픔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고 생산 작업 시 발생한 위험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다.
이 프로젝트에서 고객사는 지능 제조 주축으로 전면 디지털화 공장을 만들고 싶으며 VisionNav Robotics는 이를 통해 고객사의 물류 창고를 전체적인 업그레이드시키고, 다양한 화물 적재 작업 수행하여 생산 라인의 물동량 및 출입고 관리 시스템을 도킹하며 정밀한 화물 운송 및 생산 라인 관리를 실현한다.
솔루션
VisionNav Robotics는 소프트웨어 시스템부터 단말 무인 지게차까지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. VisionNav Robotics의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 (RCS) 과 고객사의 WMS를 (화물 배치 및 출고 관리 시스템) 연결하고 공유를 통해 화물 운반 더 정확하며 지능 물류 관리를 이루었다. 고객사의 생산 라인 프로세스 따라 WMS과 우리의 RCS 도킹하여 무인 지게차를 호출하고 반성품 – 용접 – 완성품 구역간 무인 운반을 완수되었다.
대부분 자동차 제조산업들은 전통 유인 작업 대신 산업용 로봇을 선택할 때 주요 안정성, 효율 및 보안 세 가지 요인을 고려한다. 이 프로젝트에서 적재 캐리어는 4중 다른 규격의 케이지이며 케이지는 포크인 가로 폭은 1370mm에서 2300mm 범위 가진다. 기준의 유인 운송 및 케이지 스태킹 효율이 낮고 특기 케이지 스태킹 작업 시 스태킹 실수가 자주 발생하여 화물 떨어지거나 손실될 위험이 있다. 반면에 VisionNav Robotic의 VNP시리즈 무인 지게차는 감지 모듈을 탑재하고 화물 인식 정확도를 올리며 자동으로 위치 조정할 수 있는다.
VNP20의 감지 모듈은 화물 포지션, 케이지 종류, 케이지 사이즈 및 포크인 위치를 인식하여 포크간 사이 및 차체 위치를 조정하고 케이지를 적재 및 스태킹 작업을 진행한다. 이 프로젝트에 적용한 VNP20지게차는 포크간 조정 가능 범위가 440mm -13300mm다.
WMS 및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을 연결해 실시간 재고 정보를 확보 뿐 만 아니라 VNP20의 무인 지게차의 작업 안정성이 높고 물동량을 마쳐 화물 운송 하고 인력 감소 및 고 효율 운송 한다.
프로젝트 성과
고객사의 물류 효율 및 정확도가 VisionNav Robotics무인 지게차를 도입 후 향상된다.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 및 WMS 시스템 원활한 도킹 통해 물류 및 재고 정보를 실시간 확보하며 요구 물동량을 맞춰 유연한 물류 관리를 실현하다.
업무상담
Vivian
마케팅
Shan
ssliu@visionnav.com